검색

광주광역시 서구, 간부공무원 시간관리 교육

관리자, 중요도에 따른 시간관리로 효율성과 워라벨 향상 주도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이향례 기자
기사입력 2024-04-02


▲ 광주광역시 서구, 간부공무원 시간관리 교육


[전남방송.com=이향례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2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5급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몰입과 행복을 이끄는 효율적인 시간관리(Time Management)’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낼 관리자들이 업무의 중요성과 긴급성 파악을 통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주도하는 리더십 역량 발휘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시간관리 코칭 강의를 진행한 한국리더십센터그룹 임홍기 강사는 “관리자는 업무목표를 설정할 때 영향력과 효과성을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제시해야 한다”며 “관리자의 방향성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수평적이고 소통이 활발한 열린 조직문화 조성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간부공무원들은 “리더로서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통해 개인과 조직의 역량을 향상하고 직원들의 워라벨 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시간 관리를 개인별 업무계획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중요한 것’에 대해 알고 적절한 순서 배치를 통해 효과적인 업무 추진에 앞장서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공직자들의 역량 강화와 조직의 유연한 근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전남방송.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