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재외공관장-기업인과의 1:1 화상상담회 개최

코로나19 상황下 우리 기업의 해외 비즈니스 지원

- 작게+ 크게

오현주 기자
기사입력 2020-11-27


재외공관장-기업인과의 1:1 화상상담회 개최


[전남방송.com=오현주 기자] 외교부는 2020년도 재외공관장회의 계기, 재외공관장들과 기업인간 1:1 만남의 장인“경제인과의 만남”행사를 경제 5단체와 공동으로 오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양일간 롯데호텔에서 화상 상담회 형식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상세 보도자료 배포 예정) 외교부는 우리 재외공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 외교를 강화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동시에 해외 사업 진행중에 봉착하는 애로사항 해결 지원을 추진중이다.

그 일환으로서 매년 전세계 재외공관장이 한국을 방문하는 재외공관장회의 계기에 동“경제인과의 만남”행사를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나, 올해초 발생한 코로나19 여파로 제11회째를 맞는 금년 행사는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하게 됐다.

이를 위해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유럽, 미주 등 총 47개 지역 재외공관장은 현지에서 그리고 우리 대·중소기업 약 100여개사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 마련된 개별 부스에서 동시 접속해, 기업당 약 30분간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해 1:1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사회적 거리두기’2단계 격상에 따라 순간 최대 인원을 50명 미만으로 관리하는 한편 매 상담 직후 상담부스 소독을 실시하고 가림막 설치 및 화상회의 부스내 안전거리 확보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상담회에서는 입찰 지원, 시장정보 제공, 현지 사업 파트너 주선, 납품대금 회수 지원 등 일상적인 환경 하에서 재외공관의 지원이 필요한 기업 애로 뿐 아니라, 공장 가동 중단, 통관 지연, 기업인의 긴급한 출장 지원 등 전세계 코로나19 확산이라는 특수 상황 하에서의 기업 애로를 청취해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전남방송.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