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주광역시 서구, ‘도시 락(樂)’공연팀 모집

음악이 흐르는 문화도시 서구에서 누리는 도심 속 문화예술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이향례 기자
기사입력 2024-02-12


▲ 광주광역시 서구, ‘도시 락(樂)’공연팀 모집


[전남방송.com=이향례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가 주민들과 함께하는 거리공연을 통해 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서구는 12일 지역 예술단체들에게 거리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문화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문화예술축제‘도시 락(樂)’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서구는 도심속 문화예술축제‘도시 락(樂)’을 봄(감성 樂), 여름(열정 樂), 가을(낭만 樂), 찾아가는 음악회(함께 樂) 총 4가지 테마로 기획했다.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는 광주천변에서 설레임이 있는 감성, 여름에는 청소년, 청년팀이 비보이, 힙합, 댄스 등 불타오르는 열정, 가을에는 억새축제장 및 공원에서 억새와 노을이 어우러진 낭만의 도심속 문화예술축제를 진행하며, 찾아가는 음악회는 7월~8월 중 직장인들의 신청을 받아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직접 찾아가서 공연을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서구는 오는 29일까지 총 40팀의 다양한 장르별(대중가요, 성악, 악기연주, 국악(퓨전), 무용, 다원 등) 공연단체·개인을 모집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단체는 광주천변 힐링음악회, 양동시장 통맥축제, 광주서창억새축제 등 서구의 각종 행사에서 공연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 풍암호수공원, 상무시민공원, 염주어린이공원, 광주천변에서 봄에는 4월부터 6월까지, 가을에는 9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토요일 상시 거리공연을 진행한다. 서구는 둘째·넷째주에 ‘도시 락(樂)’공연단체, 첫째·셋째주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버스킹존을 만들어 모두가 참여하는 상시공연을 열 예정이다.

이현순 문화예술과장은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언제 어디서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쉼, 여가, 음악이 흐르는 문화도시 서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전남방송.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