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포츠 선진 도시 영광군, 전국 수상스키 대회 개최

여름철 수상레저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3-06-05


▲ 스포츠 선진 도시 영광군, 전국 수상스키 대회 개최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최근 연이은 전국 규모 대회를 성료하여 스포츠 선진 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 전남 영광군에서 오는 6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불갑저수지 수상스키장에서 제36회 전국 남녀학생종별 수상스키·웨이크보드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와 전남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50개 팀 300여 명의 선수·임원들이 참가하여 웨이크보드, 웨이크서프, 점프, 슬라롬, 트릭 5종목에서 열띤 경기를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대회 개최 장소로 선정된 불갑저수지 수상스키장은 올해 10월 개최될 제104회 전국체전의 수상스키·웨이크보드 경기가 예정된 곳으로,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전국 수상스포츠 경기장 중에서도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여름철 대표 수상레저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수상스키는 피서와 운동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년 마니아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영광군도 이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2008년부터 매년 전국 규모의 수상스키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아시아 수상스키·웨이크보드대회 개최를 통해서 전 세계에 영광군을 알리는 데 크게 일조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위해서 불갑저수지 수상스키장 시설의 전면 개보수를 추진했다.”라며 “수상스포츠의 특성상 대회 중 안전사고는 선수의 생명에도 직결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한다. 이에 항상 시설을 점검하고 정비하여 대회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전남방송.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