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화엄, 다시 천년을 세우다’ 요가로 다름을 인정하는 하나 되는 대화합의 한마당

- 2023 제3회 지리산 대화엄사 요가대축제 UN 세계 요가의 날 기념으로 거행
- 2023년 6월 10일, 토요일 오전 10시, 지리산 대화엄사 각황전 앞마당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이미영 기자
기사입력 2023-05-08

  © 전남방송

▲     ©전남방송

 

대한불교조계종 19교구 본사 지리산 대화엄사(주지. 덕문스님)는 제9UN세계요가의 날 기념, 2023 3회 지리산 대화엄사 요가대축제를 오는 610일 토요일 화엄사 각황전 앞마당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리게 된다고 밝혔다.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가운데 2021년 처음 시작된 화엄사 요가대축제는 전국의 요가인들과 국민들을 지리산으로 불러 모았다.

 

코로나엔데믹 선언과 함께 2023610일 개최되는 이번 요가대축제의 주제는 화엄, 다시 천년을 세우다로 하고 전국의 요가인들과 불자들, 비불자들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가운데 다양한 것들을 수용하자는 대 화합의 의미를 표현하게 되며 화엄성지 화엄사의 불교문화를 함께 호흡하는 시간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 대상은 59일부터 전국에서 신청하는 신청자 남녀 500명을 화엄사 홈페이지서 선착순 모집하게 되며 인도 대사관, 인도문화원 요가 시범팀의 요가 프로토콜 시범과 대한요가회 요가 시범팀의 해금과 가야금 연주에 맞춘 시범은 요가대회 참석자들에게 프로팀의 우수성을 선보이게 되며 특별 순서로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지인 선수가 참석, 리듬체조를 선보이게 되는데 이는 이번 요가행사의 백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전남방송

 

▲     ©전남방송

 

특히 금번 요가 행사 후 마무리행사에서 관악4주중에 맞춰 세계인들과 우리 국민들이 서로 각자가 다름을 인정하는 다양한 것들을 수용하고 인정하자는 화합의 의미를 표현하는 행사로 다양한 색상의 양산 펼치는 퍼포먼스 진행하는 특별한 순서를 가지게 된다.

 

한편 화엄사는 예년과 같이 해외이주민과 청소년을 초청하여 공존과 상생, 위안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에스토니아 출신 마리엘이 홍보대사(527일 부처님오신 날 임명장 수여)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게 된다. 그런가 하면 덕문주지스님은 지난해까지만 해도 코로나로 인하여 참가자들에게 도시락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에게 송구한 마음을 전했는데, 금년에는 참가자들에게 화엄사의 자랑이기도 한 사찰음식 명장의 사찰요리 체험(부페) 코너를 운영, 코로나 이후 첫 대면행사의 자유로움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또한 이번 요가대축제 참석자들에게는 요가매트, 티셔츠, 에코백, 고급양산을 일괄 지급되며 식전 행사로 요가대회 자세 사진찍기대회를 마련하고 프랑스와즈 화장품과 샴푸를 상품으로 내걸게 된다.

 

9UN 세계요가의 날 기념, 2023 3회 지리산대화엄사 요가대회는 대한불교조계종 제 19교구 지리산대화엄사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요가회, 구례군체육회, 화엄사템플스테이, 화엄사홍보기획위원회가 주관하며 전라남도, 구례군, 대한체육회가 재정후원을 맡게 된다.

 

후원에는 전라남도, 구례군, 전라남도체육회,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불교리더스포럼, BBS불교방송, BTN불교TV, 불교신문, 현대불교, 법보신문, 맑은소리맑은나라, 화엄사포교사회, 인도대사관, 인도문화원, 대한체육회가 적극 후원을 하게 되며 중흥건설, 진주한일병원, 신정종합건설이 협찬을 하게 된다.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전남방송.com. All rights reserved.